블랙야크 100대명산/블랙야크 명산100 산행기

191101 ★★대중교통으로 다녀온 [블랙야크 명산100] 29좌 ~ 백암산 <장성>

청이당 2019. 11. 9. 11:46

1. 산행일시 : 2019년 11월 1일 (07:55~09:00~)10:46~18:04(~19:45)

※ 날씨 : 맑음, 미세먼지 나쁨

2. 산행거리 :  12.9km+α

[내장사~(2.5k)신선봉~(1.2k)까치봉하단삼거리~(2.7k)순창새재~(2.3k)상왕봉~(2.3k)백학봉~(1.9k)백양사]

※ 행정구역 : 전북 정읍시, 순창군, 전남 장성군

3. 산행코스 : 내장사버스터미널~내장사~금선계곡~내장산 신선봉(763m)~까치봉갈림길~

소둥근재~순창새재~백암산 상왕봉(741m)~백학봉~백양사~백양사버스터미널

4. 산행개요 : 블랙야크 100대명산중 1일 2산이 허용되는 내장산~백암산 연계산행을 마눌님과 함산함.

- 내장사~백양사 종주 단풍산행길이었으나, 지구 온난화로 예년에 비해 단풍이 1주일이나 늦은 모양이다~

- 단풍은 백암산쪽이 더 좋은 모습이다.

- 백학봉에서 약사암쪽 급내리막길은 다시는 오고싶지 않은 계단길인데, 단풍구경때문에 혹시나 하고 내려왔는데,

이곳 단풍은 11월 10일 경이나 되어야 절정을 이룰것같다~

▼ 까치봉하단삼거리~~

- 까치봉하단삼거리에서 '소둥근재 1.9km' 표지쪽으로 급좌틀하여 한바탕 급내리막 진행한다~

▼ 조망바위에 올라, 까치봉~신선봉쪽을 조망해 보고 ~~

▼ 좀 까칠한 능선길로 오르내리막 진행한다~~

▼ 한 바탕 오른 무명봉(588m)에서 조망을 즐기며 잠시 쉬어 간다~~

▼ 지나온 신선봉쪽 조망~~

▼ 가야할 백암산쪽 조망~~

- 고도 700여m의 산줄기(우측 상왕봉으로 올라 도집봉~좌측 722봉 헬기장쪽으로 진행한다~

▼ 소둥근재쪽으로 내려가는 길에 건너편에 소죽엄재쪽 호남정맥 산줄기가 조망된다~~

▼ 건너편에 새재봉(530m)이 조망된다~~

▼ 588봉에서 고도 463m까지 내려왔으며, 소둥근재쪽으로 계속 내리막 진행한다~~

▼ 소둥근재~~

- 소둥근재에서 순창새재까지 계곡옆길로 완만하게 오르막 진행한다~

▼ 소둥근재에서 순창새재로 오르는 길에 ~~

▼ 순창새재 ~~

- 좌측으로 상왕봉까지 고도차 230여m이며, 몇개의 봉우리(둔덕봉)들을 오르내리면서 좀 지루하게 오르막 진행한다~

- 직진하면 장성새재(2.1km)쪽, 우측은 영산기맥 분기봉인 새재봉(530m)쪽이다~

▼ 상왕봉 정상전 300m부터 된비알길로 상왕봉으로 오른다~~

▼ 상왕봉 정상부 이정표1~~

- 좌측 암봉에 올라 신선봉쪽으로 조망해 본다~

▼ 까치봉~신선봉과 순창군 복흥면 대가마을쪽 조망~~

▼ 도집봉~722봉쪽 조망~~

- 상왕봉에서 백학봉가는길에도 내리막길이 아니라,

도집봉~722봉쪽으로 봉우리들을 오르내리면서 진행한다~

▼ 백암산 상왕봉에서, 블랙야크 100대명산 인증 ~~

▼ 짙은 미세먼지로 조망이 좋지 않아서, 조망안내판으로 대신~

▼ 상왕봉 정상부 이정표2~~

- 백학봉쪽으로 진행한다~

- 일몰시간을 고려하면, 운문암쪽으로 가야 하는데,

혹시나 벡학봉~약사암쪽 멋진 단풍을 볼수있을까하여, 백학봉쪽으로 진행한다~

▼ 백학송에서 ~~

- 좌측에 722봉이 올려다 보인다~

▼ 722봉 이정표~~

▼ 722봉 헬기장 ~~

- 출입금지 판 좌측 뒤가 호남정맥길인데, 출금구역이다~

- 백학봉쪽은 멍석깔린 길로 내리막 진행하고~

▼ 구암사 갈림길을 지난다~~

▼ 등산로 주변으로 단풍이 조금씩 보이고~~

▼ 백학봉 가는 암릉길에서, 순창군 복흥면과

호남정맥길(곡두재~감상굴재에서 멀리 추월산쪽으로 이어지는 호남정맥길) 조망~~

▼ 백학봉~~

▼ 호남정맥길(감상굴재~대각산에서 멀리 밀재~추월산쪽으로 이어지는 호남정맥길) 조망 ~~

▼ 가파른 계단길이 약사암까지 한참동안 계속 된다~~

▼ 백학봉 암벽 ~~

▼ 백학봉 암벽 좌측으로 난 계단길~~

▼ 계단 내리막길에 백양사쪽 조망~~

▼ 영천굴쪽 모습~~

▼ 약사암에서 백양사쪽 조망~~

- 단풍구경하기에 가장 좋은 곳이 이제부터 백양사까지 시작되는데......

▼ 백양사 & 쌍계루~~

- 백양사 일주문까지 한참을 걸어내려가, 주변 식당에서 산채정식 식사를 하고, 19:45 막차로 광주로 GO~~

▼ 백양사~광주, 백양사~정읍간 시외버스 시간표~~

▼ 백양사~장성읍, 장성사거리 간 군내버스 시간표~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