블랙야크 100대명산/블랙야크 명산100 산행기

191011 ★★ 대중교통으로 다녀온 [블랙야크 명산100] 19좌 ~ 오봉산 <춘천>

청이당 2019. 10. 14. 09:16

1. 산행일시 : 2019년 10월 11일 09:55~12:00

(선착장12:30~12:43소양강선착장~12:51소양강댐BS13:00~13:22소양2교BS)

※ 날씨 : 맑음

2. 산행거리 : 4.8km

※ 행정구역 : 춘천시 북산면, 화천군 간동면

3. 산행코스 : 백치고개~(0.95km)오봉산정상~(2.25km)청평사~(1.4km)향토음식점~(0.2km)청평사 선착장

(~소양강댐선착장~소양강댐 정상BS)

4. 산행개요 : 블랙야크 100대명산중 1일 2산이 가능한 [오봉산~용화산]을

[백치고개~오봉산~배후령~용화산~큰고개~양통버스종점]으로 연이어서 산행을 해야하나,

배후령~용화산 구간에서 힘든 암릉길이 이어지므로,

오봉산에 올랐다가 청평사로 하산하여 배편, 버스편 등으로 춘천시내로 다시 나가,

용화산 산행을 위해 양통버스종점으로 이동하였다.(교통편 연결이 매우 좋지 않은 산행길이다)

- 소양강댐~청평사~소양강댐은 10여년 전에 관광차 다녀간 기억이 있는 곳이다~

▼ 09:05, 풍물시장BS~~

- 후평동에서 18:45에 출발한 18-1번 청평사행 버스를 09:05에 탑승하여, 09:52에 백치고개에서 하차한다~

- 소양2교~신북읍~배후령(46번국도 터널)을 지나 배치고개에 당도한다.

배후령에는 터널이 개설되어서 대중교통편이 없다~

▼ 09:52~09:55, 백치고개(배치고개)~~

- 좌측에 부용산(882m) 들머리가, 우측에 오봉산(779m) 들머리가 있다~

▼ 오봉산(779m) 들머리 & 이정표(오봉산 0.95km, 부용산 1.2km)~~

- 1일 2산(오봉산,용화산)을 하기 위해, 오봉산 정상에 최단거리로 오를 수 있어서,

대중교통편(하루 2회)이 매우 좋지 않은 배치고개를 들머리로 잡고 먼저 오봉산을 오른다~

- 용화산쪽 대중교통편도 그리 좋은 편은 아니다~

▼ 정상에 빨리 가려면 된비알길로 올라야 하제~~

▼ 한바탕 오르고, 오봉산 정상부쪽을 조망해 보고~~

▼ 완만한 오르막길로 진행~~

▼ 등로 우측으로 화천 간척리쪽을 조망해 본다~~

- 멀리 보이는 산은 무슨 산(죽엽산, 시명산)일까??

▼ 다시 오봉산 정상부를 올려다 보고~~

▼ 다시 우측 산야 조망~~

▼ 오봉산 정상 아래 이정표~~

- 오봉산 정상에 올랐다가, 되돌아 나와 청평사쪽으로 하산한다~

▼ 오봉산(779m)~~

▼ 청평사쪽으로 하산~~

▼ 무명봉 우측으로 내려가면서~~

▼ 까칠한 암릉길 등로로 변한다 ~~

▼ 소양호쪽으로 조망이 무척 좋다 ~~

- 앞쪽이 하산할 산줄기~

▼ 등로 우측으로, 오봉산 정상에서 오봉산 4봉~3봉~2봉~1봉을 지나, 배후령쪽으로 이어지는 능선 조망~~

▼ 이어지는 로프난간+암릉길 ~~

▼ 하산할 방향으로 소양호쪽 조망~~

▼ 홈통바위(구멍바위)를 지나~~

▼ 앞쪽으로 가야할 주능선의 봉우리(688봉?)가 높아 보이는데,

암릉길 아래쪽 봉우리전에 능선갈림길 이정표가 보인다 ~~

▼ 능선갈림길 이정표에서, '청평사 급경사' 표지쪽(능선쪽)으로 직진하지 않고,

우측 '청평사 완경사' 표지쪽(계곡길)쪽으로 급내리막 진행한다~~

▼ 능선 갈림길에서 우틀하여 급내리막 진행한다~~

▼ 급경사의 내리막길을 내려와 완만해진 계곡길로 내리막 진행한다~~

▼ 진락공세수터 & 적멸보궁터 근처를 지나고~~

▼ 등로 좌측 절벽위에도 문화유적지가 있는 것 같은데......~~

▼ 식암폭포~~

▼ 해탈문?을 지나고~~

▼ 좀 너른 계곡을 건넌다~~

▼ 이제 편안한 숲길이 이어진다~~

▼ 등로 우측에 있는 공주탕~~

▼ 688봉 아래 자리한 청평사~~

- 10여년 전에 소양댐으로 해서, 다녀 간 기억이 가물가물하다~

▼ 청평사에서 집단시설지구~선착장쪽으로 이어지는 길~~

▼ 거북바위~~

▼ 매표소 & 거북휴게소~~

▼ 청평교를 지나~~

▼ 우측 청평산장에서 배표를 구입하고, 선착장으로 진행한다~~

▼ 청평사 선착장 모습~~

- 12시 배가 막 출발하고 있어서, 30분을 더 기다렸다가, 12:30배로 소양댐 선착장으로 출발한다~

▼ 소양댐쪽 소양호 주변 모습~~

▼ 뒤 돌아본 오봉산쪽 모습 ~~

▼ 12:43에 소양댐 선착장에서 하선하여, 소양강댐쪽으로 급히 올라간다~~

▼ 소양호 모습~~

▼ 처녀뱃사공 동상~~

▼ 소양댐쪽 모습~~

- 소양댐 준공기념탑 우측에 버스정류장이 보인다~

▼ 소양댐 준공기념탑~~

★ 이동경로 : 소양강댐BS(13:00,11번 버스)~(13:22)사우사거리(소양2교)BS(14:10)~(14:37)양통종점~용화산 등산